댓글 하나만 써주세요

토치라이트2 - 설치 후 실행 불가 해결 법토치라이트2 - 설치 후 실행 불가 해결 법

Posted at 2012. 9. 24. 11:49 | Posted in Game
공유하기

 

 

지난주 금요일 기다리던 토치라이트2가 발매되었습니다.

 

저 역시 스팀에서 미리 프리로드 해둔 상태라 바로 실행하고 캐릭터 생성을 하려던 찰나..

 

클래스 선택, 이름 생성, 펫 선택, 이름 생성 후 게임을 들어가려고 하면 프로그램이 종료되더군요.

 

몇번을 재시도 해보고 설치 파일 삭제 후 다시 다운 후 설치해봐도 해결이 안됩니다..

 

아.. 이런걸 멘붕이라 하는구나.. 하고 해외 포럼을 검색해봐도 해결법은 딱히 보이지 않고..

 

자주 가는 게임 커뮤니티에 푸념성 글을 올려보니 댓글에 답이 있었습니다.

 

실행 파일의 호환성 설정 변경!!

 

최초로 토치라이트2를 설치 후 설치된 경로를 가셔서 확인 해 보시면 호환성이 window xp sp3로

 

되어있을겁니다.

 

그 부분을 window vista sp2 혹은 window7 으로 변경 후 적용, 실행해보시면 캐릭터 생성, 게임 플레이

 

모두 정상으로 실행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호환 모드에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토치라이트 실행 파일의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C:\Program Files\Steam\steamapps\common\Torchlight II

 

하지만 한가지 불 분명한 것은 제가 스팀을 운용하는 PC 체제가 하나는 WINDOW7 Ultimate 32bit 이고

다른 하나는 WINDOW7 Ultimate 64bit 인데 32bit 버전만 이런 문제가 생겼고 64bit는 이상이 없었다는 점 입니다.

 

그리고 제작사측에서 공식적으로 이 문제에 관한 발표가 없었던 사항이라 그냥 간이 해결법 정도로 생각하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

 

P.S : 추가로 WIN7 상 한글 입력기 부분의 설정 변경도 해결 방법 중 하나라고 합니다.

        키보드 언어 설정 > Microsoft 입력기 추가 > 적용 > 확인

 

        이 방법은 제가 직접 해 본 방법은 아니니 참고만 해주세요. :)

 

//